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도봉구 공단검진,국가 암 검진 "한일병원"

반응형

도봉구 건강보험공단 일반검진과 무료 암검진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일반검진과 암검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암검진 사업은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간암, 폐암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암검진 대상자와 일반검진 대상자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https://www.nhis.or.kr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검진기관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검진기관에 방문하기전에 반드시 확인과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검진 전 주의사항과 검진필수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으십시요.

도봉구에서 일반검진과 6대암 검진 모두가 가능한 "한일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의료법인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

 

기본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도봉구 우이천로 308 (쌍문동)
전화번호 검진실 02-901-3698
의사수 120명
전문과목별
(전문의수)
내과전문의(21), 신경과전문의(4), 정신과전문의(1), 일반외과전문의(6), 정형외과전문의(6), 신경외과전문의(3), 흉부외과전문의(2), 성형외과전문의(3), 마취통증의학과전문의(4), 산부인과전문의(2), 소아청소년과전문의(4), 안과전문의(1), 이비인후과전문의(2), 피부과전문의(1), 비뇨기과전문의(3), 영상의학과전문의(7), 병리과전문의(1), 진단검사의학과전문의(1), 재활의학과전문의(1), 핵의학과전문의(1), 가정의학과전문의(3), 응급의학과전문의(7), 산업의학과전문의(1), 치과보철과전문의(1), (1)
진료과목 마취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병리과, 핵의학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응급의학과, 치과보철과,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내과, 정신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외과, 안과, 비뇨기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진단검사의학과

 

한일병원

검진항목 

일반검진 구강검진
위암 유방암
대장암 간암
자궁경부암 폐암
영유아검진 학교 밖 청소년(일반) -

검진시간 

구분 검진시간
월~금요일 08시 30분 ~ 10시 30분
홈페이지바로가기 http://www.kepcomedi.co.kr

점심시간 

구분 점심시간
월~금요일 12시 30분 ~ 13시 30분
토요일 12시 30분 ~ 13시 30분

접수시간 

구분 접수시간
월~금요일 08시 30분 ~ 17시 00분
토요일 08시 30분 ~ 12시 00분

암 검사장비 (단위 : 대)

위암 위 내시경 검사 1
유방암 유방촬영 1
대장암 대장내시경 검사 1
간암 초음파검사 1
자궁경부암 산부인과용 진찰대 1
폐암 전산화단층촬영장치(16채널 이상) 2

골밀도 측정기 (단위 : 대)

양방사선골밀도 DEXA 1

양방사선골밀도DEXA(이중 에너지 방사선 측정법) : 방사선을 이용 척추와 대퇴부를 동시에 검사 가능. 정확도가 높음.

 

암 검진 종류와 절차. 주의사항

1. 검진표 발송 및 수령 (국민건강보험공단)

1. 지역가입자는 주민등록 주소지로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우편 발송해 드립니다.

공단에 실거주지 등록이 되어있거나, NAVER 전자문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경로로 발송해 드립니다.

2. 직장가입자 및 직장피부양자는 주민등록 주소지로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우편 발송해 드립니다.

NAVER 전자문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경로로 발송해 드립니다.

3.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주민등록 주소지로 우편 발송해 드립니다.
검진표를 분실하거나 수령치 못한 경우에는 1577-1000번이나 가까운 지사에 신청하시면 검진대상자 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금년도 검진대상이 확인된 분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검진기관에 방문하셔도 검진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 https://www.nhis.or.kr ] 사이트(건강검진/검진대상자 확인)에서 공동인증서를 인증 후 검진대상자 확인서를 고객님이 직접 출력도 가능합니다.


2. 암검진 예약 및 검진기관 방문

해당 검진기관을 확인한 뒤 사전 예약하고, 암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검진기관을 방문하여 암검진 실시합니다.


3. 암검진

위암검진

만 40세 이상 남녀는 증상이 없어도 2년마다 위내시경 검사를 받습니다.
(위내시경검사가 어려운 경우, 위장조영검사 선택 가능)
위암 산정특례적용자는 검진대상에서 유예합니다. (본인 검진희망 시 대상 추가등록가능)

위암검진 흐름도

 

위 내시경 검사 [위암] - 건강 보험 무료 암 건강검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 무료 암 검진 위내시경 검사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은 의무적으로 일반 건강검진과 암검진을 하게 됩니다. 무료 건강 검진 대상자 확인 아래 링크

chunggwan.tistory.com

 

건강 보험 무료 암 검진 [위암 건강검진 ] - 위장조영촬영[UGI], 위 투시 검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암검진 [위암 검사인 위장 조영 촬영]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무료 암검진 대상자 확인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도움이 됩니다. 건강 보험 무료 암검진은 남성의

chunggwan.tistory.com


대장암검진

1.만 50세 이상 남녀는 1년마다 분변잠혈검사(FOBT)를 받은 후 양성판정자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가 어려운 경우, 대장이중조영검사 선택 가능)

2.대장암 산정특례적용자 또는 국가대장암검진 대장내시경검사 수검자는 검진대상에서 5년간 유예 합니다.
(본인 검진희망 시 대상 추가등록가능)

대장암 검진 순서

 

건강 보험 국가 건강 검진 대장 내시경 (colono scophy) [검사 방법 검사 시간]

우리 정부는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국가 암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료 건강 검진 대상자 확인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대장암 검사의 하나인 대장 내시경의 검사

chunggwan.tistory.com

 

건강 보험 무료 암 검진 대장암검진-대장내시경 주의사항/결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의 주의사항과 결과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무료 건강 검진 대상자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도움이 됩니다. "대장내시경의 주의사항은 검사 전과 검사 후로

chunggwan.tistory.com

 

건강 보험 무료 대장 암 검진 - 대장 이중조영술(Colon Study) 검사 방법과 소요시간

대장 이중 조영술이란? 대장내시경 검사로 대장 관련 각종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대장내시경이 가능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장 암검진 무료 건강

chunggwan.tistory.com


간암검진

1.만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발생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아래 대상자는 상반기1회, 하반기1회로 6개월마다 간 초음파검사와 혈액검사 (혈청알파태아단백검사)를 받습니다.

2.간암 산정특례적용자 검진대상에서 유예합니다.(본인 검진희망 시 대상 추가등록가능)

간암검사 흐름도

간암 고 위험군 기준

해당년도 이전 2개년도 보험급여 내역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 (간경변증, B형 간염 바이러스항원 양성, C형 간염 바이러스 항체 양성, B형 또는 C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한 만성 간질환 환자.)
과거년도 일반건강검진 결과 B형 간염 바이러스 표면항원 양성자 또는 C형 간염 바이러스 항체 양성자.


유방암검진

1.만 40세 이상 여성은 2년마다 유방촬영 검사를 받습니다.

2.유방암 산정특례적용자는 검진대상에서 유예합니다. (본인 검진희망 시 대상 추가등록가능)

유방암 검진

 

건강 검진 - 유방 촬영 Mammography [건강 보험 무료 암 검진 유방암 검사]

아름답고 소중한 당신의 가슴을 지킬 유방암 검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방암이란 유방에 생긴 종괴로 주로 유관과 소엽에서 발생합니다. 유방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

chunggwan.tistory.com


자궁경부암검사

1.만 20세 이상 여성은 2년마다 자궁경부세포검사를 받습니다.

2.자궁경부암 산정특례적용자는 검진대상에서 유예합니다. (본인 검진희망 시 대상 추가등록가능)

주의사항 : 자궁경부암 검사 시에 자궁적출술을 받았거나, 성경험이 없으신 분은 사전에 검진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자궁경부암검진

폐암검진

1.만 54세 ~ 74세 이상 남녀 중 폐암발생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아래 대상자는 2년마다 저선량 흉부CT검사와 사후 결과상담을 받습니다.

2.폐암 산정특례적용자는 검진대상에서 유예합니다.(본인 검진희망 시 대상 추가등록 가능

고 위험군 기준
해당연도 전 2년 내 국가건강검진과 금연치료지원사업의 문진표 자료 중 30갑년 이상 흡연경력의 현재 흡연자
갑년이란? 1일 흡연량(갑) × 흡연기간(년)

4. 결과통보 (검진기관)

검진결과는 검진받으신 의료기관에서 15일 이내에 선택하신 방법(우편, 이메일 등)으로 통보해드립니다.

암 검진 필수 확인사항

비용부담 : 공단 90%, 수검자 10% 부담 (단, 대장암 및 자궁경부암은 전액 공단 부담)

국가암검진사업 대상자,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수검자 부담 없음

암검진 대상자 중 건강보험료부과금액(전년도 11월)이 건강보험료 하위 50% 해당하는 자

검진기간 안내 : 매년 1.1. ~ 12.31.

위암·대장암 : 1단계 검사결과 암의심자의 2단계 검진 실시기간은 다음연도 1.31까지입니다.
암검진의 검진기간은 매년 12.31.로 종료되며 검진기간 연장은 없습니다.
다만 전년도 미수검자가 공단에 요청 시 금년도 검진대상으로 추가등록은 가능하지만, 비용부담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공단 대표번호(1577-1000) 또는 가까운 지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암 검진 주의 사항

금식

검사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반드시 금식하여야 합니다.
검진당일 아침에는 식사는 물론 담배, 껌, 물, 커피, 우유, 쥬스등 일체의 음식을 삼가하여야 합니다.
오전 중에 검진을 받되 부득이 오후에 검진을 받을 때에는 검사 전 최소 8시간 이상의 공복을 유지하여야 합니다.(공복이 아닌 상태에서 검진을 받을시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장암 분변잠혈검사, 유방암검사, 자궁경부암검사를 받을 경우에는 금식 대상이 아닙니다.

 

검진기관 예약 후 방문

검진기관의 사정에 따라서 예약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연락 및 예약 후 검진하여야 합니다.

 

문진표 작성

검진기관에 비치되어 있는 문진표는 본인이 반드시 작성합니다.

 

검진횟수

암 검진은 2년에 1회 검진이 가능하며 초과하여 검진한 경우에는 검진비용을 환수합니다.

 

검진 대상자 조회, 암검진 기관 찾기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도봉구 건강검진 지정 병원 찾기
다양한 보건의료 관련 어플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봉구에서 건강검진 지정 병원이 알고 싶다면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사이트 방문이 자유롭지 못하다면 병원/약국 찾기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병원 예약/접수 어플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병원[의료기관]의 접수와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간 약국이나 공휴일, 주말에 이용가능한 약국을 찾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봉구에서 좀 더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와 원하는 약국을 찾기 원한다면 병원/약국 관련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