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병원, 주말 진료 병원, 토요일 야간 진료 병원,일요일 진료 병원, 공휴일 진료 병원" 쉽게 찾아보기.

반응형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병원 찾아보기
우리동네, 우리집주변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병원을 쉽게 찾아봅니다.

소아청소년과는?

 

소아청소년과는 "소아과"라는 명칭이 2007년 의료법 개정으로 변경된 명칭입니다.

신생아기부터 청소년기(대체로 남 12~20세, 여 10~18세)에 이르는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와 연구를 행하는 임상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대상 연령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아직 없습니다.

소아기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이 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병원 쉽게 찾기

 

갑작스럽게 소아청소년과 진료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 상황이 야간이라면 조금 곤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 응급실은 대기 시간도 길고 비용이 부담된다면 동네나 집 주변의 소아과 야간 진료 병원이 있다면 참 좋은데요...

갑자기 소아청소년과 병원에 내원할 일이 생겨도 순식간에 야간 진료하는 소아청소년과를 찾는 방법이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1분 만에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병원을 찾는 방법입니다.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병원 1분만에 찾아보기

 

- 우리나라는 응급의료체계가 잘되어 있는데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는 의료기관 정보를 인터넷 사이트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E-Gen 사이트를 이용하여 야간 진료 소아청소년과를 찾아보겠습니다.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병원 찾아보기
우리동네 주변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병원을 쉽게 찾아봅니다.

- www.e-gen.or.kr 에 접속합니다.

 

- 상단 메뉴에서 E-Gen(분홍색 점선 원형 박스)을 선택합니다.

 

-병원. 약국 (붉은색 점선 네모 박스) 메뉴를 선택 후 병원 찾기(파란색 점선 네모 박스)를 클릭합니다.

 

-병원 찾기에서 일반(노란색 점선 박스)을 클릭합니다.

 

- 검색 입력창(녹색 점선 박스)에 해당되는 주소 (시군구, 읍면동)를 선택한 후 진료과목에 소아청소년과를 선택합니다.

 

- 원하는 진료 요일과 진료시간을 선택합니다.

 

-검색된 결과에서는 현재 진료 가능 여부와 검색 요일의 진료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의료기관의 상세정보를 클릭하신다면 해당 병원의 진료과목과 요일별 진료시간, 병상 유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찾아보기
다양한 보건의료 관련 어플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 의료기관은 중앙응급의료사이트 www.e-gen.or.kr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 사이트 이용이 번거롭다면 병원, 약국 찾기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병원 예약/접수 어플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병원[의료기관]의 접수와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간 약국이나 공휴일, 주말에 이용가능한 약국을 찾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를 좀 더 신속하고 편리하게 찾아보고 야간에 원하는 약국을 찾기 원한다면 병원/약국 관련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